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Philips PB9011/37 9-Inch 1080p Portable BD/DVD Player 1/2

Philips PB9011/37 9-Inch 1080p Portable BD/DVD Player 1/2


이번에 딸아이를 위한, 매우 매우 레어한 물건을 들였습니다.

필립스에서 딱 한번만 제조한 제품이죠. 

PB9011/37.

한국에서는 구할 수도 없어서, 미국에서 들여왔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한미FTA 덕분에 200달러 미만의 제품에 해당되어 저렴한 편에 구했습니다.



사실, 국내에도 휴대용 DVD 플레이어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물건을 산 이유는 이렇습니다.


1. Blu-ray 재생가능

필립스 PB9011/37 은 필립스에서 딱 한번만 만든, 휴대용 블루레이 재생기입니다. 이 다음에 만든 모델인 PD9011/37은 DVD까지만 지원할 뿐, 고화질 블루레이 디스크를 재생하지 못하죠. 게다가 화면의 해상도도 PB9011/37에 비해 떨어지고요. 현재 국내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인비로 시리즈도 그렇습니다. 블루레이가 나온지도 벌써 몇년 되었고, 온국민이 HDTV를 보는 마당에 과거의 매체인, DVD에만 국한된다면, 현재 그리고 앞으로 출시되는 블루레이 미디어는 볼 수가 없습니다.

참고로,  DVD: 4.7(8.5)GB  블루레이: 25(50)GB  저장 용량의 차이가 어마어마합니다.

DVD와 블루레이 화질 차이 비교도 보시죠.

모노노케 히메(원령공주)의 한 장면인데, 꼭 눌러서 큰 화면으로 봐야 알 수 있습니다.

< 출처: http://hannaman1.tistory.com/320 >

예전 VHS 비디오 테이프와 DVD만큼의 차이라고 할까요? 만약, 아이가 집에서 재밌게 보던 블루레이를 밖에서도 보고 싶어한다면?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비슷한 돈을 주고 화질이 불리한 DVD를 사서 보여주는 것은 너무 돈이 아깝지 않을까요? 이제 점점 DVD는 사라져 갈텐데 말입니다.

사실, 집에 블루레이 디스크를 재생하는 기기가 없지는 않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3(PlayStation3) 가 이미 있지요. 하지만, 자체 화면이 달려있지 않기에 TV를 같이 켜야 합니다. 게다가 항상 고정된 위치에서 고정된 화면을 바라봐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이런 "이동불가"라는 점이 문제였습니다. 아이들은 엎드려서도 보고, 식탁에 앉아서도 보고, 침대에서도 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대형 TV 화면 앞에 다다가는 아이들의 눈이 쉽게 피로해지진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습니다.


2.  휴대용 & 가정용으로도 손색 없는 성능

이 기기는 집에 블루레이 플레이어가 없다면, 하나 사둬도 됩니다. 왜냐면 HDMI 출력단자가 있기 때문에, 집의 대형TV에 연결해서 풀HD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거든요. 다른 휴대용 DVD 플레이어에는 절대 없는 단자입니다. 기껏해야 AV-OUT 같은 콤포지트 연결 수준이죠. 예전에 모르고 볼때는 480 해상도가 볼만 했을 겁니다만, 온국민이 HD화질을 겪은 상황에서, AV-OUT 화질은 말씀드리기 부끄러울 정도로 구립니다. 게다가 중국산 저렴한 제품들의 카드형태로 생긴 조악한 리모컨이 아닌, 쥐기 좋고 버튼도 볼록 솟은 리모컨 다운 리모컨도 줍니다. 


< 적당한 크기와 깔끔한 디자인의 PB9011/37 리모컨 >


3. 모니터 2개임에도 매우 저렴한 가격

미국내 배송비까지 모두 합쳐 170달러 정도





다만, 두 가지의 단점이 있습니다.

1. DVD region code


< 필립스 홈페이지를 뒤져서 찾은 지역코드 안내. DVD는 ALL 표시가 된 것과 북미지역 코드만 되며, 블루레이는 지역A >

USA는 1번 한국은 3번.;; 그래서 한국 DVD 못봐요. 그래도 다행인게, 국내 출시된 DVD중에 All이라고 표시된 것도 나오거든요. 게다가 아이들용 동화 DVD는 거의 지역이 없고요. 디즈니 만화영화가 문제인데, 이건 돈 좀 더 주고 블루레이 사면 되니까요. 흑흑...


< 지구 그림위에 표시된 숫자 3, 그리고 NTSC : 지역은 한국이며 방송방식은 미국식이라는 뜻 >


< 이 디스크 중에 안되는 것도 있다는 뜻. >

< 그런데, 그랜드부다페스트 호텔은 3인데 재생이 됩니다요?!? >


참고로, 블루레이는 미국, 일본과 한국이 지역 코드가 같기에 아무 문제없습니다. 


2. 배터리 내장이 아닙니다.

어찌보면 단점같은데,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가. 배터리가 없는 만큼, 휴대용 DVD 플레이어들 중 가장 가볍고 얇습니다. 유사 상품들 두께 보시면 놀라자빠지실 거에요!

나. 배터리가 없으니 수명이 차츰 줄어들 일도 없고요. ;;

다. 생각해보면 전원공급이 없는 곳에서DVD 재생할 일이 별로 없어요. 차에서는 시가잭, 집에선콘센트, 아이가 길거리 걸으면서 시청해서도 안되겠죠?

라. 전원 관리도 쉬워요. ;; (관리할 배터리가 없느니까요.)


실은.. 리튬배터리 내장된 모델은 이하넥스에서 안받아준다더군요. ㅠㅠ















이상.. 초마이너 레어한 쿠크리급의 아이템 신고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