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아이폰

LG Pocket Photo POPO 2 엘지 포켓포토 포포2 for iOS (by Nikon1 V2)

나는 왜 LG 포켓포토를 샀을까? (PD239 개봉기)

IT기술의 눈부신 발전 덕택에, 우리의 사진을 온세상 사람들과 공유하는 일은, 무척 쉽고 빨라졌을 뿐만 아니라 이제 일상이 되버렸다. 내 디지탈 기기 혹은, 서버의 한 켠에 저장되어 있다가 자랑하고 싶을 만큼 괜찮은 사진을 골라, 카스나 싸이월드(아직도 쓰는 사람들이 많겠지?), 페이스북, 인터넷 카페 등의 앨범에 올려 공유할 뿐, 두껍고 무거운 책자 형태의 오프라인 앨범을 사서, 일일이 사진을 정리하는 사람도 드물다. 또한, 앨범이라는 단어조차 온라인 세상에 가까운 말이 되버렸다. (결혼이나 육아를 준비하는 유부남에게는 두껍고 비싼 특정 앨범이 떠오를 수도 있겠다.)

나의 구매 의의는 작은 장치에서 고해상도의 뛰어난 사진을 뽑아는 데에 있지 않았다. 즐겁고 행복한 지금 이 순간, 기억이 따뜻할 때 사진으로 뽑아먹는 것에 있었다. 한참의 시간이 지난 뒤 추억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식기 전에, 수 천개의 파일 무덤 속에 묻혀서 잊혀지기 전에 말이다.

http://grayfire.cafe24.com/wp/2014/02/03/lg-pocket-photo-popo2-unboxing/

LG Pocket Photo POPO 2 엘지 포켓포토 포포2 for iOS (by Nikon1 V2)